본문 바로가기
사람사는 이야기/사람사는 이야기

사회정보 ː 하남시, 얼음 냉장고 설치(~8월 말) ! 서울시 얼음 땡 캠페인(~7월26일)

by 서월하 2022. 7. 20.
728x90
반응형

출처 : 하남시

 

경기도 하남시는 지난해 얼린 생수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었던 산곡천 입구, 조정경기장 옆 뚝방길, 한강시민공원 내 한강감시3초소에 올해도 얼음 냉장고를 설치한다. 올해는 시청 앞 근린공원과 미사한강4호공원에도 얼음 냉장고를 추가 설치하여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얼음 생수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 얼음 냉장고는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개개인이 알아서 더위를 물리치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의 더위를 위해 설치되었다는 점에서 인상 깊다. 부디 저 얼음 냉장고를 악용하는 사례 없이 끝까지 훈훈하게 마무리되기를 바랄 뿐이다. 그래서 추후에 다른 지역에서도 시민들의 더위를 위한 것들이 생겨나길 바란다.

 

 

 

 

또 이와 비슷한 캠페인이 서울에서 진행중이다. 오는 26일까지 진행하며 서울전역 100개소를 운영한다. 모으기와 나누기 두 가지 활동이 있는데, 모으기는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캠핑용 아이스박스, 보냉 가방, 아이스팩, 음료 등을 기부받는 활동이다. 나누기는 자원봉사자가 아이스팩을 얼려 아이스박스에 음료와 함께 보관하고 있다가 무더위에 지친 이웃에게 전달하며 이웃 간 안부를 살피는 활동이다.

 

 

 

 

지역생활 커뮤니티인 당근마켓과 협력하여 시민들이 캠페인 관련 정보를 쉽게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당근마켓에서 동네별 얼음 땡 정거장을 확인하여 해당 캠페인에 참여하고 후기를 작성하여 공유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