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사는 이야기/사람사는 이야기

IT정보 ː 누리호 2차 발사 완벽한 성공, 우주 독립의 날

by 서월하 2022. 6. 21.
728x90
반응형

출처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비 소식에 강품, 기체 결함으로 발사가 몇 차례나 미뤄졌던 누리호가 오늘 우주로 날아갔다. 오늘은 정말 모두가 허락한 듯 날씨도 좋아 예정된 시각에 발사가 되었다.

 

발사 15분도 안되어서 목표 궤도인 고도 700km지점에 오른 누리호는 성능검증위성과 모형 위성을 차례로 분리해 궤도에 안착시켰다. 그 후 진행된 30여분간의 데이터 분석. 누리호의 비행 과정에서 측정한 위치 정보 등 데이터를 지상국에서 분석해 누리호의 발사와 비행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음이 확인되었다.

 

 

 

 

누리호는 2010년 3월부터 설계부터 개발까지 순수 국내 기술만으로 개발된 3단 우주 로켓이다. 아파트 15층 높이에 200톤에 달하는 누리호는 지난해 1차 발사에 실패를 경험하기도 했지만 이번 2차 발사 성공으로 우리나라는 1톤 이상의 위성을 자국의 로켓으로 실어 나를 수 있는 세계 7번째 국가가 되었다. 3차 발사는 내년 상반기에 예정되어있다고 한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애를 쓰고 마음을 졸였을까싶다. 큐브위성은 대학생들이 만들었다고 한다. 나는 과연 대학생 때 무엇을 했던가..ㅋ

 

뭐든 처음이 어려운 법인데 그 처음을 해냈으니 앞으로는 더더 발전해 나갈 일만 남은 듯 하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지금도 열심히 연구하시고 개발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