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벽공부/경제와 재테크

청년지원 ː 온라인 청년 센터 ( 회의실, 음악실, 주방 등 각종 공간 대여 / 면접용 정장대여 등 )

by 서월하 2022. 4. 3.
728x90
반응형

온라인 청년센터라고 들어보았는가? 나는 청년 관련 정책을 찾아보다가 오늘 처음 보았다. 청년의 나이 제한이 생각보다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보고 혹시라도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이 있다면 지원을 받으면 좋겠다 생각해서 가지고 오게 되었다. 정책별로 지원해주는 나이가 조금씩 다르니 꼭 확인해야 할 것 같다.

 

클릭하면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혹시나 사이트 찾기 어려우실까봐 링크 넣어두었으니 위의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넘어간다. 온라인 청년센터는 청년 관련 대부분의 자료를 한곳에서 볼 수 있다. 내가 원하는 지역, 원하는 지원 형태를 체크하고 검색하면 해당 지역의 청년지원정책들이 뜬다. 취업, 창업, 주거·금융, 생활·복지, 정책참여 그리고 코로나19까지 많은 정책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한 사이트임에 분명하다.

 

 

 

 

 

나는 그동안 고용노동부, 시청, 해당 구의 홈페이지에서 얻는 정보가 전부였다. 어디에서 찾아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내가 생각하는 청년에 대한 지원소식이 있을 만한 곳들을 나름 추려서 찾아본 것이었지만, 여기에 들어와서 보니 모르고 있던 정책들이 아주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심지어 각종 공간을 무료로 혹은 부분유료로 대여를 해주는 곳들이 많았다. 나는 단순 회의공간만 빌려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하나씩 눌러보니 더 많은 공간들이 있었다. 음악 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전면 거울이 달려있는 연습실, 미술 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주방, 노래방 등등 많은 공간을 무료 혹은 부분 유료로 빌려주고 있었고 심지어 면접용 정장을 빌려주는 곳도 있었다. 생각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청년들의 미래를 지원해주려고 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그동안 솔직히 정부와 지자체의 정책들을 너무 안좋게만 바라본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을 잠깐 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