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사는 이야기/사람사는 이야기

음악추천 ː 문어의 꿈 (안예은)

by 서월하 2022. 3. 11.
728x90
반응형

 

문어의 꿈이라는 노래를 들어봤는가? 일전에 LG U+ 광고에서 처음 접하고 찾아본 노래이다. 나도 아이도 함께 빠져 한동안 이 노래만 질리도록 반복 재생해서 들었다. 나는 가사가 와닿아서 좋아했고, 아이는 문어를 너무 좋아하는 데다 노래가 흥겹고 가사가 재미있다고 했다.

 

노래도 가수도 광고통해 처음 들었지만 찾아보니 K팝스타 시즌5에서 준우승을 했었고, 드라마 OST도 여러 번 참여한 가수였다. 음색이 특이해 한번 들으면 잊기 어려울 법 한데 TV를 잘 보지 않아서인지 K팝스타도 참여했던 드라마들도 보지 못했던 것들이었다. 이 노래를 계기로 안예은이란 가수에 대해 많은 부분을 알게 되었다. 타령에 가까운 창법이 생각과 달리 귀에 쏙 들어와서 다른 노래들도 들어봤는데 다 너무 마음에 들었다.

 

 

 

나는 문어 꿈을 꾸는 문어
꿈속에서는 무엇이든지 될 수 있어
나는 문어 잠을 자는 문어어어~
잠에 드는 순간 여행이 시작되는 거야아
높은 산에 올라가면 나는 초록색 문어어
장미 꽃밭 숨어들면 나는 빨간색 문어어
횡단보도 건너가면 나는 줄무늬 문어어
밤하늘을 날아가면 나는
오색찬란한 문어가 되는 거
야 아아아 아아~ 야 아아아 아아~
깊은 바닷속은 너무 외로워
춥고 어둡고 차갑고 때로는 무섭기도
해 애애애 애애~ 야 아아아 아아~
그래서 나는 매일 꿈을 꿔 이곳은~ 참 우울해

단풍놀이 구경 가면 나는 노란색 문어어
커피 한 잔 마셔주면 나는 진갈색 문어어
주근깨의 꼬마와 놀면 나는 점박이 문어어
밤하늘을 날아가면 나는
오색찬란한 문어가 되는 거
야 아아아 아아~ 야 아아아 아아~
깊은 바닷속은 너무 외로워
춥고 어둡고 차갑고 때로는 무섭기도
해 애애애 애애~ 야 아아아 아아~
그래서 나는 매일 꿈을 꿔 이곳은~
야 아아아 아아~ 야 아아아 아아~
깊은 바닷속은 너무 외로워
춥고 어둡고 차갑고 때로는 무섭기도
해 애애애 애애~ 야 아아아 아아~
그래서 나는 매일 꿈을 꿔 이곳은~~~ 참 우울해

 

 

 

노래는 참 묘한 힘을 가지고 있다. 듣는 사람의 마음에 따라 와닿는 정도가 다르고 해석이 다르기 때문이다. 내가 이 노래로 위로를 받은 것 처럼 다른 사람들에게도 힘이되는 노래이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