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사는 이야기/블로그 이야기

블로그 이야기 ː 애드센스 PIN번호가 안온다면?

by 서월하 2022. 8. 25.
728x90
반응형

애드센스의 수익이 10달러를 달성하면 PIN번호가 우편으로 날아온다. 이 말을 언뜻 듣긴 했는데 10달러가 넘어도 메일도 우편도 오지 않았다. 까맣게 잊고 있다가 '10달러 되면 뭐 있다고 했던 것 같은데?' 해서 7월 20일쯤 에드센스에 들어가 보니 7월 2일에 PIN번호를 발송했다고 쓰여있었다. 2~4주 정도 소요된다니 곧 4주니까 오겠지 했는데 우편은 도착하지 않았다. 아이들과의 전쟁에 또 깜박하고 있다가 아직도 우편이 오지 않았음을 깨닫고 조금만 더 조금만 더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다 7주가 지난 8월 22일 원인을 찾아 재발송을 요구했다.

 

 

 

 

7주나 기다려도 도착하지 않았던 이유는 바로........ 주소 불일치 !!

언제 입력해뒀는지도 모르는 집주소가 동까지만 적혀있었다. 아파트명, 상세주소 등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아 올래야 올 수가 없었던 것이다. 진작 확인을 했더라면 외국에서 오니 오래 걸리나, 오다가 잃어버렸나 하는 생각은 하지 않고 빠르게 재발송 신청을 해서 PIN번호를 받지 않았을까 싶다

 

 

우편이 출발하기 전에 미리 설정을 해주는 게 좋아 보인다. 나처럼 주소를 어디에 적는지 찾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사진을 찍어보았다.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지급-결제정보' 사진에 보이는 설정 관리를 클릭해서 들어간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이름과 주소를 적는 란이 있다. 우편을 받을 주소가 정확히 적혀있는지 꼭 확인하는 게 좋다.

 

이걸 몰라서 나는 우편을 보냈다는 것을 확인하고도 4주를 기다렸다 ^^;;; 실제 기다린 시간은 4주지만 우편이 출발한지는 7주가 지나버린 후 발견을 했고, 이제 다시 2~4주를 기다려야 한다.

 

 

 

10달러에 PIN번호를 받으면 그때부터 시작이라고들 한다. 100달러를 채워야 인출이 가능하다는데.. 일단 재발송 요청했으니 PIN번호 받고 생각해야겠다. 10달러까지는 달팽이처럼 기어 왔는데, 100달러까지는 조금 더 쉬웠으면 좋겠지만 10배이니 아무래도 시간은 더 걸리려나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